Corona-Datenspende는 독일에 있는 Robert Koch Institute가 COVID-19 확산 연구에 협력하기 위해 사용 중인 앱입니다. 이 앱으로, 신체 활동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는 이용자들의 활동을 살펴봅니다. 해당 정보를 이용하면, 과학자들이 이 바이러스의 주요 증상과 관련된 변화를 확인하여 가장 많은 영향을 받은 사람들의 위치를 정확히 찾아낼 수 있습니다.
Corona-Datenspende의 사용법은 수 초 만에 협조를 시작할 수 있을 정도로 정말 간편합니다. 본인의 신체적 활동에 대한 데이터를 제공하려면, 먼저 개인 정보 정책에 동의해야 합니다. 강조해야 될 중요한 부분은 Google Fit 및 Apple Health를 통해 여러분의 스마트폰으로 연결된 외부 기기에 의해 제공된 변수를 이 앱에서 활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.
또 한 가지 고려해야 할 점은 여러분이 있는 지역의 우편 번호도 입력해야 한다는 것입니다. 이러한 정보는 여러분이 있는 지역을 식별하고, 독일 내에서 바이러스의 영향을 가장 많이 받고 있는 지역을 찾아내는 데 꼭 필요합니다. 하지만, 항상 여러분의 개인 정보를 보호할 수 있도록 별명으로 본인을 식별하는 것도 가능합니다.
Corona-Datenspende는 독일 내에서 코로나 바이러스의 확산 속도를 늦출 수 있어 좋은 조치입니다. 이 모니터링 앱을 활용하면, 과학자들이 하루 동안 여러분의 신체적 상태를 분석하여, 열이나 그 외에 발현될 수 있는 증상의 전조를 감지해낼 수 있습니다.
요구사항 (최신 버전)
- Android 6.0 이상의 버전이 필요합니다
리뷰
아직 Corona-Datenspende에 대한 의견이 없습니다. 첫 번째로 의견을 남겨보세요! 댓글